친절상담, 무엇이든 물어보세요!

062-366-0791
평일 AM 09:00~PM 06:00
점심 PM 12:30~PM 01:30
공휴일 및 주말 휴무

자유게시판

자유게시판
목록 다음

[20210215 보도자료] 광주시 남구, 경로당 활성화 다양한 사업 추진 나서

작성자 : 관리자 (112.164.58.***)

조회 : 262 / 등록일 : 21-02-15 15:32

[매일일보 윤성수 기자] 광주광역시 남구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여가생활과 건강 증진 등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민‧관 협력체계를 구축, 유튜브 방송국 운영 등 다채로운 사업 추진에 나선다. 


남구는 15일 “경로당 활성화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구청 3개 주무부서와 남구노인복지관 및 대한노인회 남구지회간 민‧관 협력체계를 구축했다”며 “이달부터 경로당과 관련한 다양한 협치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”고 밝혔다. 

민‧관 협력체계를 구축한 이유는 지난해까지 구청 고령정책과를 비롯해 보건소 건강증진과와 건강생활지원과에서 각 부서별 경로당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해당 사업의 통합 필요성이 제기돼 왔기 때문이다. 

남구는 올해 처음으로 민‧관 협력체계가 구축됨에 따라 경로당 관련 중복 사업이 사라지고, 이 사업의 시너지 효과도 극대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. 

특히 분기별로 한차례씩 민‧관 협업 회의를 열어 사업 추진의 애로점과 개선방안을 논의하고,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타 지역 탐방에 나서 민‧관 협력사업의 롤 모델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. 


경로당 활성화 민‧관 협력사업은 오는 2월부터 본격 진행된다.    

우선 코로나19로 비대면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남구노인복지관과 손잡고 유튜브 방송국을 운영, 관내 어르신들에게 취미 생활 및 교양 활동, 직업 관련 프로그램 20여 개를 제공할 방침이다. 

또 실버 요가와 댄스교실 등을 운영하고, 트로트 경연대회를 비롯해 텃밭 가꾸기, 채소 및 식자재 나눔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. 

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치매예방을 위한 프로그램과 건강리더를 양성하고, 경로당과 의료기관간 매칭을 통해 건강지킴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사업도 추진한다. 

더불어 만성질환 및 합병증 등 질병 관리와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더 푸른 건강쉼터를 운영하고, 건강 상담 및 저염‧저당 식습관 관리를 위한 행복 비타민 건강교실도 선보일 계획이다. 

남구 관계자는 “민‧관 협력체계 구축으로 중복 투자사업의 방지 및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복지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”며 “고령사회를 대비해 남구만의 노인복지 롤 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 

출처 : 매일일보(http://www.m-i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796564) 

목록

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

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SITE MAP

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